[입사일기] 스타트업 경력에게 적응이란 사치다

in #kr6 years ago

start.png


1 이제 이틀차가 되었습니다. 백수일때만 하더라도 빨리 돈 많이 벌어서 코인을 사고 40대에는 은퇴를 하겠다는 생각이었는데 막상 일을 하니 “아! 백수때 나는 왜 열심히 놀지 못했나?” 한탄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다행스러운건 입/퇴사가 그나마 자유로운 (출퇴근이 아니라) 개발자인지라 1년 혹은 2년뒤 퇴사를 벌써부터 계획하고 있습니다.

일단 목표는 회사에서 서비스 잘 만들어서 블록체인으로 한탕하고 내년에 두탕까지해서 부우자아 되는것입니다. 물 들어올때 노저어야 하니까요.


2 무엇보다 좋은건 연봉이 짭짤합니다. 아직 10명도 안되는 인원이라 복지고 나발이고 만들 시간조차 없지만 중식 제공에 전 회사 대비해 두배는 아니어도 그 정도 올랐으니 역시 사람은 기술을 배워야 하나 싶습니다.


3 스타트업이 개발자를 뽑게 된 계기는 역시 외주의 도망감이죠. 누군지 일면식은 없지만 도망가신 분 감사합니다.

물론 프로젝트 데드라인이 턱밑까지 치고올라와서 이번주 야근에 주말 출근 예정이지만 이런게 아니라면 언제 제가 이 대우 받고 다니겠습니까 기회는 잡으라고 있는거겠지요.


4 욕하는거 아닙니다. 행복해요. 스타트업이 다 그렇지요. 대우 못받고 갈리느니 대우 잘받고 갈리는게 최고입니다.

바쁜거 지나면 쉬게 해준다고 했으니 기대해봐야겠습니다. 그나저나 이제 스타트업을 제대로 느끼나 싶습니다. 의사결정이 LTE급 입니다. 내일 프로필 사진 찍으러 가거든요. 홈페이지에 제 얼굴 올라갈 예정입니다. 포토샵 빡쎄게 해달라고 해야겠습니다.

어떤 재미난 일들이 있을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역시나 “스타트업 경력에겐 적응은 사치입니다”

Sort:  

와우 멋집니다. ㅎㅎ 한탕이나 두탕 정도가 아니라, 블록체인 여명기의 레전드로 오래도록 기억될 수 있길 바랍니다ㅋ 관련 지식이 있다면 제가 해보고 싶은 일이라 참 부러워요. 진심으로 응원드립니다^^

홈피에 얼굴이..??!! 공개인가요??ㅋㅋㅋ궁금하네욥ㅋㅋㅋ

홈피에는 공개이지만 그게 저인지는 여기에 공개가 되지는 않습니다. ㅋㅋ

역시 사람은 기술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죠!!

스타트업 경력에겐 적응은 사치.. ㅎㅎ 제가 다니는 회사는 스타트업도 아닌데 오자마자 일시켜요 ㅋㅋ 부추님 지금 하는 일을 계기로 앞으로 더 잘 풀리길 기대할께요!

KIA 연봉코인 2배 떡상에 프로필 사진까지!
프로필 사진으로 카톡 프사해주세요 ㅋ

흐흐 스타트업이라 멋있으세요 ~

ㅎㅎ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 @boostyou님 재미난 일들 포스팅보는 재미가 있을꺼같아요

새로운곳이라처음엔적응이힘드실텐데 화이팅하시길응원할께요!!^^

읽으면서 뭔가 막 저도 바쁜 느낌입니다. ㅎ 화이팅하시고 좋은 한탕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ㅎ

캬캬 므찌신분
글에서 긍정에너지가 쏟구쳐요 ㅎ
블럭체인에 레전드가 되실거예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58728.31
ETH 3185.59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