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달 만에 스팀잇 복귀, 그동안의 근황톡 (제주/포르투갈/건강)

in #kr6 years ago (edited)

습관처럼 들어오고 글을 쓰던 스팀잇2달 만에 복귀한 이유 (근황톡) 


안녕하세요. 책습관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쓰려니 이거  마음이 밍숭맹숭(?)하네요.  

2달 만에 다시 스팀잇을 시작했습니다! 여유가 넘칠줄만 알았던 제주도 디지털 노마드 체험기는 생각보다 여유가 없었고, 여행 복귀 후, 4일 후에 포르투갈로 떠났습니다. 포르투갈에서 돌아온지 거의 한 달이 됐는데, 정말 많은 일이 있었네요.차례차례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약간의 예고편(트레일러?)으로 쓱 적어보면,

1. 상상 속의 디지털 노마드, 실제로 해보니 (in 제주)

약 2주 정도 제주도에서 디지털 노마드를 체험해봤습니다. 일감을 한아름 들고 제주도로 갔죠. 결론만 말하면 디지털 노마드가 제가 생각했던 것과 너무나 달랐다는 점 입니다. 

체감상 이틀 밤을 새 일하면 끝낼 정도의 일을 2주에 쪼개서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럴거면 그냥 이틀 빡세게 끝내고 나머지 여행 갈 껄, 약간 후회가 밀려났습니다.  그래도 제주도에 있는 독립서점 2/3은 다 다녀봤던 것 같아요. 스팀잇에 차차 연재 하겠습니다.

2. 꿈에만 그리던 포르투갈은 나에게 아픔을 안겨 주었다.

꿈에 그리던 포르투갈에 도착. 리스본에서 6일, 포르토에서 9일 정도 여행을 했습니다. 일정의 70% 밖에 소화 못 했지만 그토록 가고 싶었던 렐루서점도 가고 나름 보람 찼던 여행이었는데....엄청난 사건으로 인해 마냥 즐거운 여행은 아니었죠.

그래도 나름 알차게 보냈으니, 여행 사진 잘 정리해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3. 뭐니뭐니 해도 건강이 쵝오시다.

제가 스팀잇에 2달 만에 복귀 할 수 밖에 없었던 가장 큰 이유는 건강 때문이었죠. A형 간염에 걸렸.....어요.  제주도에서 날 것, 혹은 비위생적인 것을 먹어서 그런지 잠복기를 지나 제가 포르투갈 도착 할 즈음에 고열, 복통, 피로, 가려움이 한 번에 밀려 왔습니다.

정말 아파서 리스본 현지 응급실에 갔는데..............심지어 오진을 해서 위장염 약을 받아서 먹고 있었죠.  근데 한국에 와서 보니 간염이라는 겁니다!!!!!!!! 간수치가 정상보다 30배 훌쩍 넘는 800까지 치솟았어요. 간염 진단 후, 집에서 요양을 3주 정도 하고 이제 다시 일을 시작하고 글을 쓰고 있네요. 

아마 위의 세 가지 꼭지를 콘텐츠로 제작해 연재하려면 한 20~30편의 게시글이 나올 것 같네요. 2월~5월 까지만 해도 매일 매일 스팀잇에 글을 적었는데, 다시 한 번 달려보겠습니다 :)

Sort:  

한동안 안 보이셔서 걱정했네요. 건강 빨리 회복하시구요. 포르투갈 스토리는 정ㅁ라 궁금한데요~ 연재 기대하겠습니다.

간이 안 좋으니 무엇보다 피로가 몰려와 노트북을 잡을 수가 없더군요! @jongsiksong 님 환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어머, 책습관님 ~ 어서 오세요^^
그동안 많은 일들이 있으셨군요~
지금은 건강 되찾으셨나요?
포르투칼여행기 기대되네용 ^^

@sujisyndrome 잘 지내셨죠!? 정말 오랜만이네요 : ) 하루 빨리 포르투갈 여행기 연재해야겠네요 :) 고맙습니다!

제주도 작은 서점을 돌았던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연재가 기대되네요.

포루토에 렐루 서점에도 작년에 다녀왔었는데, 리스본을 못 다녀왔거든요.
이것도 그래서 엄청 기대되네요.

건강 빨리 회복하시고 재미있는 연재 올려주세요~

아하 ! 저와 같은 취미를 갖고 계시는군요 :)
렐루 서점 너무 좋았습니다ㅎㅎㅎㅎ

좋은 서점 서로 공유해요 !

포르투갈에서 긴 여행과 함께 귀국하고 너무나 바쁘신줄 알고 있었어요. 이렇게라도 다시 뵙게 되니 반갑습니다. ^^

잘 지내셨죠 ??!?!? ㅎㅎㅎ 제주도 여행에서 병을 안고 온 것 같습니다 ㅠ_ㅠ

예전처럼 활발하게 활동하려구요!!

환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게요. 정말 고생이 많으셨겠어요. 서울에서 뵙는 날이 조만간 오지 않을까요? ㅎㅎㅎ 언젠가는 만나뵙겠죠. 서.울.에.서.
건강에 주의하시고 또 전처럼 스티밋에서 자주 뵈요. ^^

헐, 큰일날 뻔하셨네요. 다행이에요.
환영합니다. ^^
덕분에 저는 맥심플랜트도 2번이나 다녀왔는데요~^^ ㅎㅎ

오 ㅎㅎ맥심플랜트 다녀오셨군요!!
정말 좋죠 ?? !!

저도 오랜만에 다시 한 번 가봐야겠네요 :)

그렇지 않아도 안 보이셔서 무슨 일인가 했더니 많은 일들이 있었군요. 건강은 몹시 걱정입니다. 지금은 다 나으신건가요? ㅜㅜ

거의 80% 정도 회복 단계입니다 :)
하지만 그래도 간수치가 조금 높긴 하네요 ㅠ_ㅠ

그래도 큰일이 없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ㅎㅎ 환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새로온 뉴비에요 ㅎㅎ 자주 소통하면서 지내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824.98
ETH 3133.87
USDT 1.00
SBD 2.42